다양한 사람들의 시각과 경험을 토대로 여러의견을 함께 나누다보니 수업이 더 풍족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.
그냥 듣기만 했다면 기억에 잘 안남았을 내용을 커리큘럼 내에서 자유롭게 토론하며 강사님 혼자만 이끌어가는 수업이 아닌 수강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수업이였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. 다양한 사람들의 시각과 경험을 토대로 여러의견을 함께 나누다보니 수업이 더 풍족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.
SCA 지정기관으로 익숙한 장소에서 익숙한 장비로 시험을 볼 수 있다는점이 가장 큰 장점이며 비치된 장비만큼 클래스 정원이 꾸려져 있어 실습 시 시간에 쫓기지 않고 여유있게 할 수 있다는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.
제대로 된 학원을 고를 수 있을까? , 커알못인 내가 잘 따라갈 수 있을까? 가장 고민되었습니다.
수강을 하기전 여러학원에 상담을 받았는데 그 중 어떻게 배워서 언제 제가 생각한 목표를 이룰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고 친절하게 상담해준 곳이 코요아 한 곳 뿐이라 이곳을 선택했고, 수업을 들으면서 그 선택이 틀리지 않았음을 매순간 느끼며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.
또, 정원이 많지 않은 만큼 수강생 한명한명 진도를 맞춰주시면서 수업이 진행되다보니 걱정했던 것보다 뒤쳐지지 않게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.
커피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한 상태에서 제 스스로를 마냥 커피를 싫어하는 사람이라고만 생각해왔는데, 그런 저에게 그동안 제 취향을 못찾았을 뿐 커피를 즐길 줄 아는 사람이라는 걸 알게해준 것 같아요.
여태까지 고소한 커피만 좋아한다고 생각해왔는데 '산미있는 커피도 맛있게 마실 수 있구나'를 깨닫게 된 점이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이었고 취업을 목표로 수강중이기 때문에 현직자였던 분들의 자세하고 실용적인 조언과 팁들이 너무 만족스럽습니다.
지금도 꽤 만족하면서 다니고 있습니다!
만약 가능하다면 취미반과 취/창업반이 나뉘어져있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요